현대차 내수용 차량 애플 카플레이 적용

현대차 내수용 차량 애플 카플레이 AUTOMOBILE

애플 카플레이 들어 보신분들 많을거에요. 애플에서 자동차를 위해 만든것인데요. 구글에서 안드로이드용 안드로이드오토와 같은 기능을 하는 제품이에요. 그동안 현대자동차에서는 미주 수출용 차량에는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었는데 국내 내수용 차량은 지원을 하지 않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제 내수용 현대차에도 애플카플레이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애플 카플레이 알아볼까요?

애플 카플레이

현대차 내수용 차량 애플 카플레이 적용

애플카플레이

현대차에서 2016년형, 2017년형 쏘나타와 2017년형 카니발에 애플 카플레이 가 적용 되었어요. 2017년형 쏘나타 8인치 내비게이션 장착 모델에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 되었는데요. 쏘나타를 구입할때 8인치 내비게이션 옵션을 선택하면 카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8인치 내비게이션과 블루링크를 쓰고 있는 기존 쏘나타 차량(2015년 7월 이후 출고분)도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통해 카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소식이에요. 그동안 국내차에서는 쉐보레가 애플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오토를 지원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현대도 애플카플레이를 지원하는군요.

 

카플레이는 애플에서 개발 배포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운영체제인데요. 아이폰5 이상 모델을 구매한분이라면 사용이 가능해요. 애플카플레이를 사용하면 운전하면서 전화통화, 문자메시지 작성, 음악감상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한데요. 아이폰의 기본 기능인 음성 명령 프로그램 시리(Siri)를 이용해 문자나 전화 등을 보내고 받을 수 있어요.

 

애플카플레이는 여러 가지 운전 상황에 대응할 수 있게 설계된 Siri 음성 컨트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이얼이나 버튼, 터치 스크린 같은 자동차에 탑재된 컨트롤로도 조작이 가능하죠.

운전 중 필요한 여러 앱들 역시 근본적으로 새롭게 디자인되어, 두 눈은 도로 위에, 두 손은 운전대에 고정한 채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애플홈페이지

 

애플카플레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애플 카플레이 사이트 를 참고하세요. 구글도 국내에 안드로이트 오토 적용 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국가 보안 등을 이유로 아직 허가를 받지 못해서 국내 소비자는 해외에서 사용되는 구글 내비게이션 등 지도를 정작 국내에서 쓰지 못하고 있어요. 사실 애플카플레이용 애플맵도 네비게이션용으로 국내에서 사용하기에는 100% 만족감을 주지못하고 있는게 사실이구요. 쏘나타를 시작으로 카플레이를 향후 다른 차종(연말 신형 그랜저)까지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하니 현대 신차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옵션 선택을 생각해 볼만하겠어요.

마무리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가 지도 반출불허로 인해 국내 차량에 적용을 하지 못하고 있지만 애플카플레이처럼 다른방식의 지도 사용으로 서비스하는것처럼 빨리 적용되어 경쟁을 하였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