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내 차선변경 금지 CCTV 자동 단속

터널내 차선변경 금지 AUTOMOBILE

터널 내 차선변경 단속 이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시작되었어요. 터널 내 차선변경 정말 위험한 운전 습관인데요. 터널 내에서 사고가 나면 큰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더욱 안전 운전해야 하는 터널이지만 오히려 깜깜한 터널 안에서 과속하거나 차선을 변경하는 차량이 많아서 CCTV로 자동 단속을 시작했다고 해요. 터널 내 차선변경 금지 CCTV 자동 단속 내용 알아볼까요?

터널 내 차선변경 단속

터널 내 차선변경 규정

터널 내 차선변경 규정

 

대부분 터널은 진입 전 차선변경이 가능한 흰색 점선 구간 이고, 터널 안 도로는 흰색 실선 으로 되어 있어 차선변경을 하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어요. 하지만 차들이 규정을 무시하고 터널 내에서 차선변경을 하면서 추월까지 일삼는데요. 아주 무서운 운전습관이에요. 아주 위험한 운전임에도 불구하고 방향 지시등과 라이트도 켜지 않은 채 위험하게 차선변경을 하는 차들 자주 보이는데요.

터널 내 사고 위험성

터널 내 사고 위험성

 

터널 내에서 사고가 나면 치사율이 일반 교통사고보다 2.3배 정도 높다고 해요. 이렇게 큰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더욱 조심 운전을 해야 하는 터널이지만 오히려 깜깜한 터널 안에서 과속하거나 차선을 변경하는 차량이 많아요. 터널 내 규정위반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단속하기 위해 터널 내부에 설치된 지능형 CCTV가 터널에서 차로를 변경한 차량번호판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법규위반 스마트 단속시스템을 도입 단속한다고 해요.

터널 내 차선변경 위반 벌점

터널 내 차선변경 위반 벌점

 

터널 안에 지능형 카메라를 3대 설치해 차로를 변경하는 차량과 운행 과정을 모두 촬영하고 단속에 적발된 운전자는 범칙금 3만원 과 벌점 10점 의 처분을 받게 된다고 해요.

터널 내 차선변경 단속은 터널 입, 출구 카메라로 단속하는 방식이 아니라 터널 내 CCTV를 통하여 실선구간에서 차선변경을 하는 차량을 영상으로 단속하는 시스템이에요. 실선구간에서 한 번이라도 차선을 변경하면 단속이 된다는 점 명심하세요.

마무리

아무리 바쁘더라도 나의 생명뿐 아니라 타인의 생명까지 위협하는 터널 내 난폭운전은 하지 말아야 해요. 벌점과 범칙금 때문이 아니라 안전운전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는 자각을 가지고 터널 내 차선변경 하지 마세요.

AUTOMOBILE
photogurapher팔로우하기
이 글이 마음에 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최신글을 제공합니다.
PHOTOGURA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