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샘플 활용법 아끼다가 독된다

화장품샘플 활용법 Beauty

화장품샘플 활용하고 계시나요? 아니면 화장대 여기저기 구석에 방치되어 굴러다니고 있지는 않나요? 애물단지 샘플화장품 활용법 알아두면 정말 좋아요. 유통기한도 잘 모르겠고 언제 받아왔는지조차 기억이 나지 않는 샘플들, 버리자니 아깝고 쓰자니 꺼림칙한데요. 특히 민감한 얼굴에 사용하자니 피부 트러블 때문에 망설여지는데요. 습관적으로 매장에서 받아오는 샘플들에게 새 생명을 불어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화장품샘플 활용법 알아보기

안 쓰는 스킨은 미스트로 사용

미스트

작은병에 담긴 스킨은 크기도 작을뿐더러 양도 조금 담겨 있어 손이 잘 가지 않는데요. 매번 잘 쓰지도 않지만, 항상 챙겨오는 스킨, 토너 샘플들, 미스트 공병에 스킨 샘플을 넣기만 하면 휴대용 미스트로 활용할 수 있어요. 이런 작은 병에 담긴 스킨은 흔히 구할 수 있는 분무형 용기를 깨끗이 소독한 뒤 한데 담으면 미스트로 변신해요. 샘플스킨으로 미스트를 만들 때는 여러 가지 샘플을 한 번에 섞는 것보다 되도록 한 종류만 넣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만든 미스트는 얼굴에 사용하기보다는 비교적 덜 민감한 몸에 뿌려 바디미스트로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향수를 몇 방울 첨가해 향수 겸용으로 활용해도 좋구요.

샘플스킨을 마스크 팩으로

마스크팩

점성이 있는 스킨/토너 샘플들은 마스크팩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로드샵이나 일반 마트에서 흔히 구입할 수 있는 마스크 시트에 스킨을 흠뻑 적셔 얼굴에 올려두면 훌륭한 팩으로 변신을 해요. 마스크시트가 없다면 화장 솜에다가 적셔 마스크팩 대신 사용해도 되구요. 악건성 피부인 경우 팩을 한 뒤 수분을 가둬주는 보습 막 역할로 크림이나 오일을 살짝 덧발라주면 좋아요.

오래된 샘플 크림은 풋크림으로

풋크림

길거리에서 흔히 나눠주는 샘플은 유통기한을 제대로 알 수 없는 것이 문제인데요. 샘플에는 제조 일자, 유통기한이 따로 적혀있지 않은 게 많아서 언제 받았는지 언제까지 사용해도 되는지 알기 어려워요. 유통기한을 알 수 없거나 오래된 크림 타입 샘플은 팔 뒤꿈치나 발 등은 상대적으로 얼굴보다 덜 예민하기 때문에 팔 뒤꿈치에 발라주거나 핸드크림, 풋크림으로 사용하면 되어요. 만약 몸의 피부가 아주 예민한 사람이라면 하지 말아야 해요.

샘플 에멀젼은 헤어에센스로

헤어에센스

에멀젼을 막 감은 머리에 살짝 발라준 후 머리를 말리면 에센스를 바른 것처럼 머리가 차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에멀젼이나 로션 등은 팔꿈치, 발뒤꿈치 보습용으로도 좋아요.

샘플 에멀젼을 피부나 얼굴에 사용하기 꺼려질 경우 가죽제품을 닦을 때 사용해 보세요. 얼룩을 지워주고 광택까지 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선크림 샘플은 스티커 제거에

스티커 제거

안 떼어지는 스티커선크림을 바른 다음 5분 후에 닦아내면 스티커가 끈적끈적 한 자국 없이 깨끗하게 떨어져요. 또는 바디 선크림으로 사용하면 애물단지 샘플 선크림을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오래된 샴푸와 린스는 세제로

오래된 샴푸

샘플 샴푸린스는 여행을 갈 때는 요긴하게 쓰이지만, 평소에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어요. 그래서 오랫동안 사용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샴푸는 세정력이 좋고 린스는 머릿결을 보호하기 위해 코팅하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청소하는데, 세제로 활용하면 정말 좋아요.

마무리

애물단지 샘플 화장품 그냥 버리지 말고 이렇게 용도를 바꾸어 사용하면 좋아요. 샘플은 최대한 빨리 사용해 버리는 것이 가장 좋구요. 당장 사용할 것 같지 않은 샘플은 받아오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죠?

Beauty
photogurapher팔로우하기
이 글이 마음에 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최신글을 제공합니다.
PHOTOGURAPHER

댓글

  1. bliss 댓글:

    여기는 한국처럼 샘플 주는 곳이 거의 없어서…… 간혹 지인이 나눔 하면 자꾸 언제 받았는지 까먹어서..저도 세제나….얼굴 말고 다른 부위에 활용하는 것 같아요. 폭염에 건강 조심하시구요~ 몸도 마음도 시원한 한 주 보내시길요!

    • photogurapher 댓글:

      샘플 참 요긴하게 여러곳에 쓰여서 좋아요. 물론 안쓰면 애물단지이기도 하구요. 블리님도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